글로벌 이커머스 빌더 컴퍼니 ‘와이톤’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애드아시아 2023 서울'에 참여해 중국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와이톤은 구글, 텐센트, 틱톡, 샤홍슈 등 주요 글로벌 플랫폼과의 파트너십과 자체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 내 브랜드의 성장을 만드는 에이전시다. 와이톤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을 통해 코로나 이후 변
① 우리는 라이브 커머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원과 대화하듯이, 온라인에서도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소통하며 쇼핑하는 일)가 광고시장의 규모를 추월할 시대에 살고 있다. 기존에는 얼마나 유명한 모델을 쓰느냐가 마케팅의 성패를 갈랐지만, 이제는 분야별 전문성과 재미를 갖춘 크리에이터들이 그 자리를 꿰차고 있다. 가상의 인간이 인플루언서가 돼 기업을 광고하고, 온라
경영인에게 ‘도전’과 ‘혁신’은 생존과 성공을 위한 불변의 가치다. 브랜드의 생존 법칙도 별반 다르지 않다. 아무리 국민 브랜드라 하더라도 시장의 변화를 놓친다면 살아남기 힘들다. 기업이 ‘올드 앤 뉴’(Old and new) 사이에서 조금씩 모습을 바꿔가며 외줄 타기에 성공해야 하는 이유다. 중요한 것은 시장 한가운데 소비자가 있다는 점이다. 성공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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